회원가입 및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레 바캉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이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 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사용자의 권리 및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회사"는 실시간으로 “회사”의 “플랫폼” 상에서 상품 또는 용역을 중개 및 거래하며,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컨텐츠를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사”의 “플랫폼”은 회사가 서비스하는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을 통칭합니다.
"사용자"란 "회사"의 “플랫폼”에 접속하여 해당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불특정사용자를 말합니다.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란 “회사”의 “플랫폼”에 여행상품 또는 용역을 등록하고 거래하는 자를 말합니다.
특별히 정의되지 않는 용어의 의미는 관련 법규 및 일반적인 전자상거래의 관행을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회사"는 본 약관을 “회사”의 “플랫폼”에 게시하여 “사용자”가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 에서의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서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하면 적용일자(이하 "효력발생일") 및 개정사유를 밝히고 그 “효력발생일” 7일 전부터 “효력발생일” 전일까지 “플랫폼”에 공지합니다. 단, "사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안의 변경은 효력발생일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효력발생일” 이전에 체결된 계약은 개정 전의 약관을 적용하며, “효력발생일” 이후에 체결된 계약은 개정 후의 약관을 적용 받습니다.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탈퇴를 즉시 승인합니다.
다음의 경우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개정 약관의 “효력발생일” 전까지 이에 대한 반대의사를 “회사”에 제시하지 않은 경우
개정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 특별한 의사표시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개정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사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대해 “개별약관”을 정하여 이를 “플랫폼”에 게시 및 고지 할 수 있습니다. “개별 약관”은 특정 개별 서비스에 적용되며 “회원”의 동의를 얻어 시행됩니다. “개별약관”이 본 “이용약관”과 충돌하는 경우에는 “개별 약관”이 본 “이용약관”에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본 “이용약관”과 “개별약관”에도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당사"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정부가 제정한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등 관계법령, 정부기관의 해석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 정책]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여행관련 상품의 판매 및 중개 서비스
(2) 가이드와의 여행계약 체결 중개 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등
중개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파트너”와 “회원” 간의 원활한 거래를 위한 “플랫 폼” 만을 제공하며, “파트너”와 “회원” 사이에 발생되는 거래의 책임은 거래의 당사자들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를 제휴업체 등 제3자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서비스”의 일시 중지 또는 제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국가 비상사태, 천재지변, 정전, “회사”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이러한 “서비스”의 일시 중지 또는 제한 사항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플랫폼”에 이에 대한 내용을 공지 합니다.
제 5 조 [회원가입]
“사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회원가입 양식에 따라 내용을 기입한 후 필수 약관에 동의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사용자” 중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회원” 가입자에 대해서는 회원등록의 승인을 철회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필수 회원정보를 누락한 경우
신청자의 나이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등록내용의 허위기재, 오 기입이 있을 경우
“사용자”가 본 약관에 의해 이전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제반 규정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 입니다.
D. “회원”이 가입화면에서 동의 란에 체크하는 것은 “회사”가 정하는 규정에 합법적으로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6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의 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탈퇴 처리 시점에 “회원”의 구매 계약 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구매 계약이 완료된 후 탈퇴 처리를 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그러한 손해에 대해 배상의 책임을 집니다.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적으로 방해한 경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등록한 정보가 실제 정보와 상이하거나 허위인 경우
“회사” 또는 타인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적으로 유포한 경우
“회원”이 사망한 경우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한 경우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다른 “사용자”를 괴롭히거나 불편을 주는 행위
“회사”의 컨텐츠를 무단 복제하여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등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
“서비스”에 위해, 변경을 시도하는 행위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및 관리]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 내에서 개인정보수정 기능을 통해 회원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ID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의 관리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의 귀책사유이며 “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의 회원가입시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불특정 다수의 “회원” 이나 “사용자”에게 통지할 경우 “회사”의 게시판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회원”의 거래와 관련된 통지는 “회원”의 내 계정으로 통지합니다.
제 9 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플랫폼”에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항목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사전동의 없는 광고물
“회사” 또는 제3자에게 피해를 주거나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나는 내용
사회적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내용
기타 관계법령 또는 “회사”의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내용
“회사”는 “파트너” 또는 “회원”, “사용자”가 기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에 따른 “회원”이나 “사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역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포인트정책]
"회사"는 “회원”이 여행관련 상품을 구매할 경우 고지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회원”에게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회원”은 적립한 포인트로 “회사”가 고지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를 금전으로 환산하거나 타인에게 판매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여행관련 상품의 구매를 취소할 경우 기 지급된 포인트를 회수 합니다.
포인트 지급규정과 사용방법은 “회사”의 “플렛폼”에서 고지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6조에 의거하여 사전통지 없이 포인트를 제한, 회수 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의 상세 방침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제8조에 의거하여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 11 조 [포인트의 유효기간 및 소멸시기]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다음과 같으며 유효기간이 경과되면 자동 소멸 됩니다.
여행상품 구매시 지급된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3년간 유효 합니다.
프로모션에 참여하여 지급된 포인트는 프로모션 별 유효기간이 상이 합니다.
“회원”이 회원탈퇴하면 그와 동시에 적립된 포인트는 자동 소멸 됩니다.
“회원”의 부당행위로 인해 적립된 포인트는 자동회수 됩니다.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별도의 고지를 하지 않고, “회원”의 “내 계정” 에서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상품구매신청과 계약의 성립]
“회원”이 여행관련 상품의 판매조건을 수락하고 대금결제를 완료하면 구매 계약이 체결됩니다.
“회사”는 전항의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구매신청의 내용에 있어 허위기재 또는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구매신청 내용이 현행 법령이나 “회사”의 규정에 반하는 경우
“회사”가 규정하는 년령에 미달하는 자가 여행관련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회원”은 구매한 상품에 대해 구매를 취소하거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별도의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매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구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본인이 입력한 정보에 대한 책임과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 전적으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구매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구매계약의 취소방법과 절차를 안내합니다.
“회사”는 다음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능할 때는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대금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한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여부
“회원”이 구매 자격을 충족하는지 여부
제 13 조 [상품구매의 결제방법]
"회사"는 상품구내의 결제방법으로 다음과 결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단, “회사”가 제공한 포인트는 일반결제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온라인 무통장 입금, 가상계좌 입금, 실시간 계좌이체)
(2) 카드결제 (선불카드, 직불카드, 국내 및 해외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포인트 결제
(4)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
제 14 조 [상품구매의 변경 및 취소]
“회원”은 대금결제 이후 상품구매의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그 요청에 따라 변경 및 취소를 진행합니다.
“회원”은 여행상품의 행사기간이 시작된 이후 또는 행사기간이 경과하였을 경우 구매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여행상품의 구매를 취소할 경우 취소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취소요청의 접수기준은 “회사”의 운영시간 내 접수된 시간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각 여행상품의 상세페이지 내 별도의 규정이 있는 경우 상세페이지의 정책이 최 우선으로 적용됩니다.
제 15 조 [환불 정책]
“회원”이 구매를 취소한 경우 “회사”는 대금수령한 금액의 환불처리가 진행됩니다. 대금수령한 날로부터 3일(영업일) 이내에 환불 및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원”이 구매한 여행상품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절차상의 오류 또는 랜드사의 불가피한 사정으로 행사를 진행할 수 없는 경우 즉시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하고 환불조치를 처리합니다.
여행상품의 특성상 “회원”이 출발일 전 모든 예약이 완료된 상태에서 계약을 해지할 경우 여행표준약관 및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 의거하여 손해배상액을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제14조 B항에 의거된 취소일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각 여행상품의 상세페이지에 별도의 환불규정이 있는 경우 각 상품의 상세페이지의 정책이 최우선 적용됩니다.
제 16 조 [“회사”의 면책]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파트너” 또는 “회원”이 “회사”의 “플랫폼”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그 손해에 대해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회원”이 “회사”의 “플랫폼”을 사용하면서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다만 분쟁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 중재를 제안하거나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플랫폼” “서비스”를 지속적이며 안정적으로 “회원” 및 “사용자”에게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며 본 약관이 규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회원”이 안전한 거래를 지속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및 거래정보의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 18 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별도로 게재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규정된 내용에 준수합니다.
제 19 조[“회원”의 의무]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대여해서는 안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는 ID,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회사”는 그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관련 법령 및 "회사"가 규정하는 사항 및 주의사항으로서 고지한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정상적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회원”은 회원등록 시 사실대로 내용을 등록해야 합니다. 만일 변경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변경하지 않아 발생하게 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회원”의 책임으로 귀속됩니다.
“회원”은 타인의 명의나 카드 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비정상적으로 이용하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회사"의 시스템에 접근하는 등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20 조[지적재산권 및 게시물 보호 정책]
“회원”은 “회사”의 “플랫폼”을 통하여 얻은 정보, 컨텐츠 등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정보 또는 컨탠츠를 “회사”의 “플랫폼”에 무단 게시하는 행위를 금지 합니다.
“회원”이 직접 작성하여 게시한 컨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에 대해서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은 “회원”이 보유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컨텐츠가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 또는 임시 조치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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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1 조[분쟁해결]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을 “플랫폼”에 반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불만사항 및 의견을 반영하는데에 있어 신속한 처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하는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2 조[관할법원 및 준거법]
“회사”의 약관 및 규정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으로 분쟁이 발생할 경우 관계법령 및 전자상거래 관례에 따릅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당사자 간의 합의를 우선하며, 사전합의가 불가능한 경우 민사소송법의 관할 규정에 따릅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회원”주소지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다만, 제소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주지가 분명하지 않는 경우 또는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23 조[특별규정]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본 약관은 2022년 월 일부터 시행합니다.